News

News

삼화페인트, 2020년 인테리어 컬러 스타일링 제안
조회수229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는 지난해 11월, ‘2020 올해의 컬러 뉘앙스’로 ‘마우스 2020(M-a-us 2020)’을 발표했다. 

컬러디자인센터에서는 ‘마우스 2020’의 컬러들을 활용하여 △진정효과와 집중력을 위한 공간 △차분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공간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공간, △모던하고 실용적인 공간 △생기 있는 공간을 위한 컬러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마우스(M-a-us)’는 모멘텀(Momentum, 성장)과 올마이티(Almighty, 강인함), 어스(Us, 우리)의 가치를 내포한다. △모멘텀은 5G(5세대 이동통신), 스마트 시티, 새로운 모빌리티에가속이 붙어 대전환점을 맞을 2020년에 대한 희망과 설렘의 키워드다. △올마이티는 인간을 지배하는 것이 아닌 조력자로서의 기술을 활용해 더 나은 세상을 추구하는 긍정과 강함의 키워드이다. △어스는 자연과 기술의 융합, 산업간 융합, 온오프라인 융합을 함께 추구하는 공존과 지속가능성의 키워드다. 이러한 키워드에서 뽑은 5개 컬러는 △아틱 씨(Arctic Sea, 시원한 청록) △프로방스 블루(Provence Blue, 부드러운 파랑) △옐로우핀(Yellowfin, 밝은 노랑) △메사 핑크(Mesa Pink, 분홍) △바이오 그린(Bio Green, 밝은 초록)으로 구성된 컬러 팔레트로 새로운 시대를 향한 기대와 희망, 신비로움, 청량함, 긍정을 표현한다.

 

2020 인테리어 컬러 패키지Ⅰ 블루그린 컬러, 아틱 씨(Arctic Sea) 컬러는 진정효과와 함께 집중력을 높여주는 컬러이다. 청량한 느낌도 함께 전달하는 컬러로 화이트, 그레이 컬러와 스타일링하여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다. 반광 피니슁의 브라스 소재, 그래픽 패턴 등을 활용하면 보다 세련되고 섬세한 감성을 강조할 수 있다.

 

2020 인테리어 컬러 패키지Ⅱ 프로방스 블루(Provence Blue) 컬러는 차분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컬러이다. 빈티지 감성의 원목 소재 가구, 그린 얼씨(Earthy) 컬러의 패브릭과 매치하여 앤틱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밝은 톤의 핑키 샌드(Pinky Sand) 컬러를 활용하면 레트로 느낌의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2020 인테리어 컬러 패키지Ⅲ 봄이 다가올수록 패션에도 공간에도 밝고 경쾌한 컬러를 활용하고 싶다면 옐로우 계열의 컬러를 적극 활용해보자. 옐로우핀(Yellowfin) 컬러는 밝은 톤의 원목 소재, 밀크 화이트(Milk White), 리치 골드(Rich Gold) 컬러와 함께 스타일링 하면 공간 전체를 화사하게 밝혀줄 뿐만 아니라 편안함과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2020 인테리어 컬러 패키지Ⅳ 밝은 파스텔 핑크 컬러가 아이들의 공간에 활용하기 좋은 컬러라면 약간 톤 다운된 색조의 메사 핑크(Mesa Pink) 컬러는 대학생, 사회초년생들의 공간에 활용하기 좋은 컬러다. 밀크 화이트(Milk White), 케이브 스톤(Cave Stone), 오닉스 블랙(Onyx Black) 컬러와 함께 스타일링하면 모던하고 실용적인 공간을 완성한다.

 

2020 인테리어 컬러 패키지Ⅴ 바이오 그린(Bio Green) 컬러를 공간에 활용해보자. 벽 컬러 하나만으로도 생기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고, 화이트에 가까운 밝은 그레이 컬러를 주조색으로 함께 활용하면 한층 더 경쾌하고 신선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애쉬 그레이(Ash Gray), 블루코트(Bluecoat) 컬러와 매치하면 모던한 스타일이, 오렌지 계열의 컬러와 매치하면 개성 넘치는 스타일이 완성된다. 1544-5357

 

 

▲ 2020 인테리어 컬러 패키지Ⅰ

 

 




 

 

 

 

▲ 순서대로 2020 인테리어 컬러 패키지Ⅱ / 2020 인테리어 컬러 패키지Ⅲ / 2020 인테리어 컬러 패키지Ⅳ / 2020 인테리어 컬러 패키지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