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전동공구 업계, 지속적인 제품 출시 및 이벤트 진행
조회수39

 

보쉬, 초강력 신기술 ‘바이터보(BITURBO)’ 제품군 본격 확대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획기적인 고성능 모터 혁신 기술로 더욱 강력해진 ‘바이터보 브러시리스(BITURBO Brushless, 이하 바이터보)’를 본격 선보인다.

보쉬 전동공구는 지난해 바이터보를 장착한 첫 번째 제품으로 ‘보쉬 충전 각도절단기(GCM 18V-216)’를 먼저 선보인 바 있으며, 7월 말부터 ‘보쉬 충전 그라인더 (GWS-18V-15 SC)’를 비롯해 바이터보 제품들을 순차적으로 출시 및 확대하고 있다.

바이터보는 보쉬의 새로운 고성능 브러시리스 모터와 초강력 프리미엄 배터리 프로코어18V(ProCORE18V) 기술을 결합한 시너지 효과를 통해 최대 1800W의 유선 공구급 출력을 발휘하는 혁신 기술이다. 공기 흐름이 최적화된 네오디뮴 자석을 탑재해 브러시리스 모터 성능을 높였으며, 프로코어 18V 배터리의 발열 관리 기술인 쿨팩(Coolpack) 2.0으로 작동 효율을 극대화한다. 또한, 바이터보 제품은 고출력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동급 타제품 대비 가볍고 컴팩트한 규격과 최적의 인체공학적 설계, 제품별 스마트 기능 적용으로 안전하고 신속, 효율적으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여기에 보쉬 전문가용 18V 충전공구의 모든 제품과 배터리가 호환돼 경제적이다.

2020년 첫 번째 바이터보 신제품인 GWS 18V-15 SC 충전 그라인더는 올해 상반기 출시된 GWS 18V-10 SC를 업그레이드해 기존 대비 50% 강력해진 최대 1500W의 모터 성능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더욱 향상된 절단 속도와 그라인딩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GWS 18V-15 SC는 공구 헤드에 위치한 디스플레이(HMI)에서 6단계로 속도 조절이 가능하며 신형 저전력 커넥티비티 모듈을 탑재해 커넥티비티 기능이 뛰어나다. 블루투스로 그라인더와 보쉬 툴박스 앱을 연동, 작업 상황에 맞춰 3400rpm부터 9800rpm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속도를 앱에서 직접 커스터마이징 및 세팅할 수 있다. 또한, 툴박스 앱으로 공구 상태 확인 및 알람을 받을 수 있다.

작업 시 사용자의 안전을 보장하는 기능들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인텔리전트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시중 제품 대비 정지 속도가 약 30% 빠르며 2초 안에 완전히 정지시킬 수 있다. 작업 시 디스크가 장애물에 걸려 갑작스러운 과부하로 반동이 생기거나(킥백 컨트롤 기능) 추락하여 지면에 닿으면(드롭 컨트롤 기능) 공구가 스스로 멈춰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이밖에 전력 공급이 일시적으로 차단됐을 때 공구의 자동 재시작을 방지하는 재시작 보호 기능이 탑재되었다. 제품은 4인치 그라인더로 베어툴(배터리와 충전기를 제외한 본체)과 키트 제품 2가지로 출시되며, 키트 제품에는 프로코어18V 배터리 2개와 18V 신형 충전기(GAL 18V-160C)가 포함되어 있다.

한편, 보쉬 전동공구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파격적인 바이터보 신제품 구매 이벤트를 8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보쉬의 공식 커뮤니티 카페(https://cafe.naver.com/boschpt)나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 홈페이지(https://www.bosch-pt.co.kr/kr/ko/service/events-news/events/), 보쉬 콜센터(080-955-090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쉬 전동공구 관계자는 “바이터보는 보쉬의 프로코어18V(ProCORE18V) 프리미엄 배터리와 고성능 브러시리스 모터를 결합해 차원 높은 고출력 성능에 작업 효율을 극대화한 차세대 기술”이라며 “특히, 이번에 출시된 충전 그라인더는 바이터보뿐만 아니라 커넥티비티 기능, 안전 기능 등 보쉬의 혁신 기술들을 집약한 하이엔드 제품”이라고 전했다. 

 

페스툴, 신제품 충전 임팩트 드라이버 TID 18 출시

독일 엔지니어링 기술로 설계 및 제작된 프리미엄 전동공구 기업 페스툴코리아가 18V 라인의 마지막 퍼즐인 신제품 ‘충전 임팩트 드라이버 TID 18’을 출시했다.

스마트한 파워, 강력한 타격 매커니즘의 ‘신제품 충전 임팩트 드라이버 TID 18’은 차세대 브러시리스 모터 적용으로 뛰어난 내구성 및 180Nm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며, 스마트한 파워와 T-모드 기능으로 소재에 최적화된 작업이 뛰어나다. 960g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 디자인(배터리 제외)으로 백토크 발생이 없어 손목에 무리 없는 편안한 작업에 탁월하다. 또한, Li-HighPower 4.0 콤팩트 배터리 출시로 20% 더 가벼운 무게에 동일한 성능(당사 5.2Ah 배터리 대비)을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페스툴코리아는 ‘워런티 올인클루시브 서비스’의 4가지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후 30일 이내 구매한 전동공구를 페스툴 웹페이지를 통해 등록하면 4가지의 특별한 프리미엄 서비스인 36개월 무상수리 서비스(배터리 포함), 36개월 도난 보험 제공, 15일 체험 보장 프로그램, 10년 수리 부품 보장을 제공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전동공구 기업 페스툴코리아의 기업 홈페이지(www.festool.co.kr)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페스툴’을 검색하고 친구추가를 하면 페스툴코리아가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소식, 자사 정보 등을 받아볼 수 있다. 

 

아임삭 다나와 드릴 드라이버 부문 히트 브랜드 선정

충전공구 전문 기업 (주)아임삭은 대표적인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에서 진행한 드릴 드라이버 부문에서 히트 브랜드에 선정되어 총 3개의 제품의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번에 이름을 올린 제품 중 첫 번째는 BLDC 14.4V 임팩트 드라이버(BL14M503)이다. 아임삭 측은 콤팩트한 규격에서 뿜어 나오는 출력과 성능은 18V 제품을 압도할 만큼 퍼포먼스에서는 단연 경쟁할 제품이 없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로 선정된 14.4V 드릴 드라이버(AD414R)는 아임삭의 14.4V 제품 중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으로 조립라인, 공방, 전기, 인테리어 등 다방면에서 사랑받고 있다. 마지막으로 선정된 BLDC 22V 임팩트 드라이버(BL22M806)는 MAX 22V의 고출력 고성능으로 36V에서의 무거운 무게와 18V에서의 부족한 힘을 동시에 만족시키며 아임삭만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가고 있다. 

아임삭 측은 “국내 순수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신제품을 2020년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라인업을 추가 출시할 계획”이라면서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는 마케팅 전략과 언제 어디서나 자유로운 힘을 구현하기 위해 전동공구 기술력 향상과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밀워키 구매 인증 이벤트, 스터드 마그네틱 줄자 출시

밀워키는 지난 5월 6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한 소비자 구매인증 이벤트 ‘슬기로운 밀워키 생활’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이벤트는 구매금액에 따라 100% 경품을 지급했던 파격적인 이벤트로 각도절단기 10인치, 에어펌프 등 다채로운 경품들을 증정했다. 특히, 총 참가 고객이 2000명을 넘어서면서 30만 원 구매 사은품 ‘소프트 아이스박스’가 조기 소진되었다. 밀워키 코리아는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 덕분에 이벤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었다”며 “폭발적인 호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밀워키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8월 깜짝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밀워키 공식 홈페이지(www.milwaukeetool.asia) 및 툴카페(cafe.naver.com/milwaukeetool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8월 밀워키는 24m 낙하에도 견디는 강한 내구성의 스터드 마그네틱 줄자 5M, 8M (STUD™ Magnetic Tape Measure 5M, 8M)를 출시한다. 기존 스터드 줄자에 ‘자석 후크’가 추가된 제품으로 철재에 후크를 고정하여 거리를 측정하는데 용이하다. 또한 최대 4m까지 블레이드가 꺾이지 않고 나아가 원거리 측정에 탁월하다. 더불어 밀워키의 특허 기술인 ‘핑거 스탑’ 기능을 탑재하여 블레이드 날과 후크로부터 작업자의 손가락을 보호한다.

스터드 마그네틱 5M, 8M줄자의 크기는 각각 8.6×7.6×5.8㎝, 9.3×8.6×6.0㎝, 무게는 0.41㎏, 0.55㎏이다.




▲ ‘보쉬 충전 그라인더 (GWS-18V-15 SC)’ 제품은 기존 대비 50% 강력해진 최대 1500W의 모터 성능을 자랑한다. 



▲ 페스툴 신제품 ‘충전 임팩트 드라이버 TID 18’은 차세대 브러시리스 모터 적용으로 뛰어난 내구성 및 180Nm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며, 스마트한 파워와 T-모드 기능으로 소재에 최적화된 작업이 뛰어나다.



▲ 밀워키 스터드 마그네틱 줄자는 기존 스터드 줄자에 ‘자석 후크’가 추가된 제품으로 철재에 후크를 고정하여 거리를 측정하는데 용이하다. 또한 최대 4m까지 블레이드가 꺾이지 않고 나아가 원거리 측정에 탁월하다.